본문 바로가기

40대의 건강

속울렁거림 두통에 시달리고 있다면

반응형

그리 많이 나이가 먹지도 않았는데 왠지 요즘 건강에 신경을 쓰게 된다.

 

가끔 있는 두통은 누구나 있다고 생각하여 버티다가 안되면 약을 먹고 지내게 되었는데

 

어느날 부터인가 두통증상이 있으면서 눈도 아프고 속도 울렁거리기 시작하였다.

 

덜컥 겁이 나기 시작하며 여러가지를 찾게 되었다.

 

그 중에 몇가지를 소개하겠다.

 


운동성 두통이라는 것이 있더라

 

고강도 운동을 하거나 그에 준하는 노통을 하던중에 뇌혈관에 압력이 증가하고 과호흡으로 인해 산소와 이산화탄소 농도가 변하는 과정에서 발생하여 양측성의 혈관 박동이 느껴지는 증상이 있다 한다.

 

내 몸에 컨디션에 맞게 운동 및 노동을 하는것이 좋다는 말인듯 하다.

 


신경성 위혐으로 인한것

 

소화불량의 주요발생 원인으로 위장관 기능을 조절하는 자율신경계에 이상이 발행한 것이라고 한다.

자율신경계는 인체의 다양한 기능, 소화, 배설, 호르몬 분비, 혈액순환, 호흡 등을 조절하는 신경계로 매우 중요한 역활를 하는것인데 이부분이 망가져서 그렇다고 하니 걱정이 아닐수가 없다.

 

원인으로는 과로와 스트레스, 식생활습관, 질병 등등 여러가지가 있다는데 역시 40대에 맞는 것은 스트레스 인듯 하다.

 


뇌압 상승 및 뇌혈류 장애로 인한것

 

두통 속울렁거림과 머리게 열감, 뒷목 땅김, 어지러움, 현기증, 불면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뇌혈가 정상적으로 흐리지 못하는 것이란다! - 필자는 이런거 같다!!!

 

뇌혈가 원할하지 못하면 산소부족으로 인하여 기억력감퇴, 만성피로로 인하여 잦은 두통 및 메스거움을 느낀다 한다!

이거 맞는거 같다!!!

 

목 디스크가 있으면 뇌로 가는 혈액이 부족하여 그렇다고 하니 목을 자주 풀어주거나 마사지를 받는것이 좋을듯 하다!

 


 

여러가지 증상에 대해 여러가지 해결 방법 및 좋은것을이 있다. 

한약방에 가서 약을 받아서 치료를 하는것이 좋다는 의견

운동을하여 긴장을 풀고 원할하게 나의 몸이 좋음을 느끼며 운동을 하여 체력을 기르는 것이 좋을듯 하다!

 

필자는 운동부족인듯 하다.

예전에는 운동을 좋아해서 매일 운동을 하였지만 이글을 보고 있는 40대들은 공감할듯 하나 

피곤한 일상에 지쳐 운동을 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다. 그러나 나를 위해 가족을 위해 건강을 해야하지 않는가!

 

나는 아직도 해보고 싶은것도, 가보고 싶은 곳도, 먹고 싶은것도 많은 꿈이 있는 40대이다!

 

좀 더 건강하기 위해 살도 빼고 운동도 열심히 해야할것이다.

그러기 위해 이러한 글도 적으면서 정보 공유와 함께 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40대 화이팅!

반응형